2011년 1월 26일 수요일

킨들 non-lighted leather cover 환불


네이버 전자책 카페에 올린 글 그대로 올려 놓습니다.
간혹 킨들이 멈추는 경우가 있는데 커버의 문제라고 생각하기 전에는 온도의 문제라고 생각했었습니다. (관련 카페글은 http://cafe.naver.com/ebook/110003) 그런데 커버의 금속단자가 킨들 내부의 전류 흐름에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었습니다. 그에 대한 처리 방법을 기록한 것입니다. 

___ 

며칠 전부터 '먹통' 현상을 경험하고 아무래도 커버(non-lighted leather cover)의 문제라고 생각하고 환불을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. 이미 작년 12월 아마존에서 공식적으로 이 커버에 대해서는 구입 시기와 상관없이 환불하겠다고 발표를 했던 터라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. (문제가 된 커버는 이것: http://goo.gl/OJwuH)

(아마존에서 발표한 내용과 관련 기사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: "There have been some forum discussions regarding the non-lighted Kindle cover, and our engineering team is looking into this," the company said in an e-mail statement that was also posted to its customer forum where users were complaining. "Regardless, if anyone is having any problem with an Amazon-manufactured Kindle cover, please contact us at kindle-response@amazon.com, and we will be pleased to replace it for free or accept a return for a full refund, no matter when the cover was purchased." http://goo.gl/awNrf 에서 인용)

이곳 카페에 올리신 글들 검색해보니 절차 등에 대해 잘 설명해 주셨더라구요.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 경우에도 그 절차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. 
메일 보냈더니 바로 자동 답신 메일이 오더군요. 인터네셔널 사용자의 경우는 1-877-453-4512 or 1-206-922-0844 로 전화하라고 하더라구요. 스카이프 이용해 오늘 아침에 전화했습니다. 

영어로 말을 해본 건 몇 년 전 양쯔강 지역 조사갔다가 배 안에서 만났던 서구인들과 잡담한 게 전부라 무척 긴장했습니다. 그런데 아주 편하게 잘 이야기해 주더라구요. 천천히 이야기해달라고 하니 아주 천천히, 친절하게 이야기해주었습니다. 전화할 때 계정 정보를 열어놓고 전화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. 
킨들이 얼어붙었다, 문제가 있는 그 커버 사용하는데 그것이 문제의 원인인 것 같다고 이야기했더니 이메일 주소, 이름, 카드의 청구지 주소 물어보고 환불해주고 25불 더 줄테니 전등 달린 커버 구입할 때 쓰라고 하더군요.(이 돈으로 다른 콘텐츠를 살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) 환불은 업무일 기준으로 약 3-5일 안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. 전화 끊으니 바로 같은 내용의 메일이 와 있었습니다. (그리고 이 글을 쓰는 지금, 자세한 환불 내역에 대한 메일이 다시 왔군요. 제가 이미 냈던 운송료까지 계산하여 환불되네요.) 

여러 포럼과 블로그 등에 있는 포스트들에 따르면, 전등 없는 커버의 경우 2-3주까지는 괜찮다가 그 이후부터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. (소수에게 발생한다고는 하지만 그 소수가 꽤 많더군요.^^) 저 역시 사용한지 약 두 달 정도 되었으니까요. 혹시 이 커버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냥 미리 환불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마음 고생을 덜 하는 길일 것 같습니다. 

이제 새로운 커버 알아보고 있습니다. 
일단 집에 있는 인터파크 비스킷에 딸려온 메모리폼 파우치에 넣어봤는데, (킨들과 비스킷은 폭이 동일합니다. 비스킷이 위아래로 더 깁니다) 파우치가 폭신하기는 한데 액정을 제대로 보호하지는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그리고 꺼낼 때 킨들을 꽉 잡아야 하니 기계에 무리한 힘을 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고, 쉽게 빠지지 않아 꺼낼 때 떨어뜨릴 가능성도 높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 

지금은 M-edge 알아보고 있습니다. 전등달린 킨들 커버는 무게도 좀 나가고, 전등도 잘 쓰지 않게 될 것 같아서지요. http://www.oberondesign.com/shop/cart.php?m=product_list&c=81 같은 곳에 있는 것을 쓰면 멋지겠지만 너무 비싸서 마음은 접었습니다. ^^

어쨌거나, non-lighted leather cover 쓰시는 분들 참고하십시오. 여기에 관련 정보 올리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. ^^ 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